곡성의 옛 정취와 향기로운 정원: 섬진강 기차마을과 장미축제, 그리고 깨비 정식
-
위타운
- 24-06-12
- 1,587 회
- 0 건
전라남도 곡성에서 옛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 아름다운 장미축제, 그리고 특별한 깨비 정식을 소개합니다. 곡성에서의 특별한 시간을 경험해보세요.
전라남도 곡성은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곡성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섬진강과 그 주변 풍경은 옛 정치가 그대로 남아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옛 정취 그대로 시간을 붙잡아둔 곳! 향기로운 정원 '전라남도 곡성' [여긴 어디] KBS 240609 방송
곡성의 섬진강 기차마을은 과거의 기차길을 따라 걸으며 옛날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예천 증기 기관차와 곡성 기차역을 그때 그 모습 그대로 복원해 놓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옮기는 걸음마다 펼쳐지는 다채로운 풍경과 달큰한 꽃향기는 곡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곡성에서는 매년 오월이면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장미축제가 열립니다. 천여 종이 넘는 장미가 저마다 자태를 뽐내며, 장미축제를 찾은 사람들의 얼굴엔 꽃보다 더 환한 미소가 번집니다. 이 축제는 곡성의 대표적인 이벤트 중 하나로, 많은 방문객들이 이곳을 찾아와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냅니다.
곡성에는 다양한 특산물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특산물로 만든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란대와 메론으로 졸여 만든 음식, 흑돼지를 메론으로 하루 동안 재워 불에 구운 요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곡성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로, 곡성의 풍부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맛을 선사합니다.
특히, '깨비 정식'은 곡성의 홍보대사인 강오 셰프와 곡성군이 함께 개발한 메뉴로, 흑돼지, 메론, 토란 등 곡성의 특산물을 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음식은 예상치 못한 식재료의 조합이 믿을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인 맛을 자랑하며, 곡성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더욱 맛스러운 여행을 선사합니다.
곡성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합니다. 섬진강변의 동화 같은 정원은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잘 자란 호밀이 초록 물결처럼 일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의 계절마다 다양한 얼굴로 우리를 맞아주는 곡성의 자연은 그 자체로도 큰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곡성은 향기로운 추억으로 가득한 곳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옛 정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곡성에서의 시간은 마치 시간을 붙잡아둔 듯한 느낌을 주며, 여러분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 이전글 김한국이 소개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여행 | 2TV 생생정보 24.07.02
- 다음글 부산의 숨은 명소를 찾아 떠나는 여행: 장림항과 드론 쇼 24.06.12